제 3회 강남로봇 페스티벌 참가... 순찰로봇 및 관제솔루션 소개
본문
세오로보틱스-강남 로봇플러 페스티벌 참가,
자녀와 함께 즐기는 로봇 세상 '아르보'가 시민 안전 지킨다
2025-06-30
세오로보틱스는 6/27(금) ~ 28(일)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 강남 로봇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국내외 최신 로봇 전시뿐만 아니라 직접 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페스티벌을 관람하는 참관객들에게 차제개발한 자율주행 순찰로봇 ARVO S3과 로봇전용관제시스템(ARMS)를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제조현장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로봇의 활동영역은 갈수록 광범위해지고 있다. 세오로보틱스는 단순 서비스 제공의 로봇이 아닌 범죄나 재난을 방지하는 무인 순찰로봇 '아르보(ARVO) 시리즈'를 출품했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보안업무로 인해 인간이 느낄 수 있는 피로감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아르보 시리즈는 IoT장비‧관제시스템과 연동해 원격제어 및 현장정보의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열화상 카메라 및 소화모듈이 탑재되어 발열 및 화재를 감지하고 자체적으로 소화분말을 분사해 화재 진압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제작됐다.
세오로보틱스의 김상필 부장은 "공조‧전기기설이 있는 곳에 CCTV가 설치돼 있기는 하지만 사각이 발생할 수 밖에 없다"며 "CCTV의 눈길이 미치지 않는 곳에 아르보가 투입되어 순찰이 가능하고, 사람이 정시에 순찰을 마친 후에 발생하는 공백 시간에 아르보가 순찰을 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